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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전자는 한국에서 구매하신 제품도 해외에서 최대한 불편 없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일부 해외 가능한 지역에 한하여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 구입한 제품의 해외 서비스가 어려운 이유는?

01수출제품의 국내 구매가 불가능한 이유는 국내외 규격, 규제사항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해외 수출제품은 국내 유통제품과 다른 정격전압, 국가별 전기안전 규격상의 규제 등 사용에 있어 차이점이 많기 때문에 국내 판매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수출제품은 현지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 관련 법령: 전기용품 안전 관리법 (법률 7441호)

02국내 제품을 해외에서 사용 시 미보험 제품이 됩니다.

제조물 책임보험(PL)에 따라, 수출 제품에 대한 보험부보는 수출 아이템별·국가별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생산된 국내용 제품을 해외에서 사용할 시 보험 적용을 받지 못합니다.

03국가별 사용부품이 다릅니다.

각 국가에 수출하는 모델들은 그 사용부품이 각 국가에서 요구하는 규격과 정격전압에 맞게 적용되어 생산되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한국에서 구입한 제품에 대한 서비스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해외서비스 기준 및 절차
정식 통관을 거친 수입품

(해외 현지 구매제품, 정식 수출제품)

국가별 기준에 맞는 기간 내에는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이후에는 유상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해외 현제 수입제품은 현지에서만 A/S가 가능합니다.

해외제품 A/S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 STEP 01.

    해외 서비스센터 및 해외
    현지 고객상담실에 접수

  • STEP 02.

    고객이 서비스센터로
    제품 발송

  • STEP 03.

    서비스센터 수리 후
    제품 발송

  • 상기 절차는 무상기간 내에 한하며, 무상기간 완료 후에는 유상으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단, 무상기간 내라도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인한 A/S 신청 시 유상 서비스로 처리됩니다.
  • 무상 서비스 기간 내 배송비, 부품비, 수리비는 현지 A/S센터에서 부담합니다.
  • 유상 서비스 기간의 배송비, 부품비, 수리비는 고객님 부담이며, 배송비는 현지 A/S센터의 규정에 따릅니다.
소비자가 한국에서 구매하여 해외로 가져가 사용하는 제품

(한국 내수용 제픔, 한국 내 구매 제품)

무상 서비스 기간에 관계없이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에서는 유상 서비스를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내수/수출 공용부품의 경우 현지 수출모델과 같은 부품이 있는 경우에는 바로 조치가 가능하나,
내수 전용 부품의 경우 한국에서 부품 조립 후 해외 배송하여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내수용 A/S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 STEP 01.

    쿠쿠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 신청

  • STEP 02.

    쿠쿠에서
    서비스 내용 확인

  • STEP 03.

    고객님께 서비스
    처리방법 회신

  • STEP 06.

    한국에서 해외로
    부품발송

  • STEP 05.

    내수 전용 부품의
    경우 부품 청구

  • STEP 04.

    고객께서 서비스센터로
    제품 발송

  • STEP 07.

    서비스센터 수리 후
    제품 발송

  • 국내 제품의 해외 유상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 : 미국, 캐나다, 중국, 베트남
  • 국내제품 해외 사용 시 제품 전압은 220V에 맞추어 사용하셔야 하며, 일반적인 A/S가 아닌 전압변경 등의 제품특성 변경은 불가합니다.
  • 한국 제품의 해외 사용 A/S의 경우 국내 기준으로 무상기간 내라 할지라도 수리비 및 센터발송 왕복 택배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 해외부품발송비 및 부품비는 쿠쿠에서 부담합니다.
  • 해외부품발송의 경우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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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yeonggi-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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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ungnam
Gwangju
01

국내 구입 제품의 해외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지역

국내에서 구입하신 제품의 해외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지역은 미국, 캐나다, 중국, 베트남이며 그 외 지역은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국내 제품 해외 사용 시 제품 전압은 220V에 맞추어 사용하셔야 합니다.

02

국내 구입 제품의 해외 A/S 서비스 안내

국내에서 구입한 제품은 해외 서비스 절차에 의해 A/S는 가능하나, 전압변경과 같은 제품 특성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03

정식 통관을 거친 해외 구입 제품의 A/S 서비스 안내

해외 현지에서 구입한 정식 통관 수출 제품은 사용설명서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현지 지역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셔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04

해외 A/S에 의해 발생되는 비용은 해외 서비스 기준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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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조번호는 제품 밑면 스티커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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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한국 해외서비스 센터 본부에서 안내전화가 발신되오니, 필히 수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기용품 안전 관리법(법률 7441호)
외국에서 살 수 있는 전자제품의 부품은 동일한 기능의
제품이라 할지라도 국내 제품의 그것과는 다르다.
국내용과 수출용의 제품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각 국가마다
전기/전자 제품에 대한 규제사항이 틀리고 그 국가의
기후와 환경, 그리고 법적인 문제 등에서
요구하는 사항들이 상이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드시 그 국가에 맞는 전기제품을 사용하여야 한다.
예) 한국 - 안전인증, 유럽 - CE, 중국 - CCC, 미국 - UL.ETL,
캐나다 - CSA/CUL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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